[사설] 서울경찰청장 당장 물러나 수사받아야 한다
드루킹 댓글 공작 수사 책임자인 이주민 서울지방경찰청장은 지난 16일 기자간담회에서 "드루킹이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의원에게 일방적으로 메시지를 보냈고, 김 의원은 (간혹) 의례적인 인사를 했다"고 했다. 또 "올 3월에도 드루킹이 3190개가량의 기사 주소(URL) 등을 보냈지만 김 의원은 전혀 열어보지 않았다"면서 김 의원이 댓글 공작과는 별 관계가 없다는 식으로 말했다. 이는 거짓말로 드러났다. 김 의원이 드루킹에게 기사 주소를 보낸 것으로..
[사설] 金 의원 드루킹에 댓글 작업 요청해놓고 왜 거짓말했나
민주당 김경수 의원이 댓글 공작 혐의로 구속된 드루킹 일당에게 댓글 작업을 요청한 정황이 계속 드러나고 있다. 결국 서울지방경찰청은 20일 김 의원 소환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드루킹과 관련됐다는 의혹에 대해 "명백히 사실이 아니다" "일방적으로 (문자를) 보내온 것이고 의례적 감사 인사를 보낸 적은 있지만 상..
[사설] 시한 넘긴 한국GM 사태, 부실기업 노조원에 세금 못 대줘
한국GM의 노사 협상이 최종 시한인 어제까지 타결되지 않았지만, 이사회가 법정관리 신청 결정을 23일로 미루면서 협상을 이어가게 됐다. 노조는 기본급 동결과 성과급 중단은 수용했지만 복지 축소와 인원 감축을 거부했다. 한국GM은 인건비 대폭 절감 없이 살아날 수 없다. 그런데도 노조는 15만명 고용과 지역 경제를 볼모로 ..
이전 섹션 다음 섹션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