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 이번엔 철강 관세 폭탄, 美 우방 중 韓만 타깃 된 이유나 알아야
미국 정부가 미국 철강업계 피해를 막기 위해 관세(關稅) 폭탄을 부과할 대상으로 지목한 12개국에 우리나라가 포함됐다. 국내 철강업계는 "이대로 확정된다면 사실상 대미 수출은 끝"이라는 말이 나온다. 미 상무부 보고서에는 모든 국가의 대미 철강 수출을 제한하거나 관세를 매기는 두 가지 방안 외에 12개국만 찍어서 53%의 관세를 부과하는 방안도 명시됐는데 거기에 한국이 들어간 것이다.문제는 미국의 주요 우방국 가운데 12개국 명단에 포함된 것은..
[사설] 文 대통령 '현 상황 남북 정상회담은 우물가 숭늉 찾는 격'
문재인 대통령은 17일 "남북 정상회담에 대해 많은 기대를 하지만 마음이 급한 것 같다"고 했다. "우리 속담으로 하면 우물가에서 숭늉 찾는 격"이라고도 했다. 지난 10일 김정은이 정상회담을 제의한 데 대해 "여건을 만들어 성사시키자"고 했던 것보다 더 신중한 발언이다. "남북대화가 미국과 북한의 대화로 이어지길 기다리..
[사설] 아베 최근 對韓 발언 도 넘고 있다
일본 관방 부장관은 16일 "한·미 연합훈련은 결코 한국만의 문제가 아니며, 북한은 일본·아시아·미국 등 전 세계에 위협을 가하고 있다"면서 "아베 총리가 이런 관점에서 (문재인 대통령에게 한·미 훈련을) 예정대로 진행해야 한다고 밝힌 것"이라고 했다. 지난 9일 한·일 정상회담 때 문 대통령이 아베 총리의 한·미 연합훈..
발언대

따뜻한 공항 서비스로 올림픽 손님들께 감동을 김태한 한국공항공사 前 운영본부장

이전 섹션 다음 섹션
맨 위로